자주하는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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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FAQ 18.00
FAQ리스트

유형, 제목, 등록일, 조회수

유형 제목 등록일 조회수
BEST FAQ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아요. 2014.01.29 18394

유핏 이용 중 이미지, 텍스트상자 등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중인 인터넷 브라우저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① 인터넷 브라우저의 도구 클릭(도구가 없을 경우 Alt 키를 누르면 나타납니다.)
② 호환성보기 설정 클릭
③ 유핏 주소 입력 후 추가버튼 클릭

위와 같이 설정 후에도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EST FAQ 대치문자가 무엇 인가요? 2014.01.29 16187

메시지 내용은 똑같으나 이름, 연락처만 바뀔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① ‘홍길동님 예약은 9시입니다.’ 의 경우, ‘[이름:6]님 예약은 9시입니다.’ 로 표시됩니다.
② [이름:6]의 ‘이름’은 엑셀시트 ‘이름’ 열의 데이터를 가져오며, 숫자 6은 바이트 수 입니다.
  (10바이트로 해놓아도 이름이 3글자인 경우 3글자만 불러옴)
③ 아이디/영어로 대치문구 설정 시 길이를 가늠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값으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 [아이디:20] -> 숫자,영문은 20바이트, 한글 10글자

BEST FAQ 대량전송을 했는데 발송실패 된 이유가 뭔가요? 2014.01.29 16303

대량전송 후 발송실패가 됐다면,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발송 시 첨부하였던 엑셀 파일 확인
  - 공란이 있는지
  - 파일형식이 97-2003버전인지

② 번호필드와 입력필드 선택 확인
파일이 성공적으로 첨부됐다면 번호필드/입력필드 선택을 반드시 해주어야 합니다.
  - 번호필드: 연락처 정보가 있는 열 선택
  - 입력필드: 대치문자 사용시에만 선택

위와 같이 확인 후에도 발송실패가 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BEST FAQ 주소록 등록/설정을 하는데 설정이 안됩니다. 2014.01.29 16182

주소록 등록 시 폴더를 추가/생성했는데 반영이 안되거나, 삭제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인터넷옵션 설정을 확인 바랍니다.

①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메뉴(Alt+O) → 인터넷옵션 클릭
② 설정화면의 검색기록 → 삭제 클릭 → ‘쿠키’ 체크 후 삭제버튼
③ 삭제 완료 후 다시 검색기록 → 설정(S) 클릭
④ ‘페이지를 열 때마다(E)’ 체크 → 확인 → 확인
⑤ 설정 완료 → 인터넷 창 다시 실행

BEST FAQ 엑셀, 주소록 업로드 시 “공란이 있습니다” 경고 알림 2014.01.29 10655

주소록, 엑셀 파일을 형식에 맞게 작성 하였고,
공란이 없는데 계속 공란이 있다는 경고가 뜰 경우

① 첨부할 파일 열기 → Ctrl F(찾기 및 바꾸기) 찾을 내용에 띄어쓰기(스페이스바) 입력
→ 모두 찾기 클릭 (공란이 있는 셀로 자동이동 되며 공란을 전부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② Ctrl A(전체선택) 후 새로운 빈 엑셀파일에 오른쪽마우스 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
→ 값 선택 → 완료
③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 : Excel 97- 2003 통합 문서 → 저장
④ 해당 파일 정상 업로드 진행

BEST FAQ 주소록 등록/업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10694

[주소록 조회 및 이용안내]
① 조회를 원하는 폴더 옆 네모 칸 체크
② 체크 후 우측 상세보기에서 등록, 삭제, 수정 진행
(해당 그룹 또는 전체선택을 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소록 등록 안내]
주소록은 업로드 또는 저장된 목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① 1명을 등록할 경우
주소록 → 주소록 조회 및 등록 → 폴더 선택 → 하단 개인추가 → 정보 입력 → 등록버튼 클릭
② 여러 명을 등록할 경우
주소록샘플 다운로드 → 정보입력 후 저장 → 업로드 할 폴더 선택 → 상세보기의 주소록업로드 클릭 → 찾아보기 → 파일선택 후 등록

※ 주소록 샘플 다운로드 위치 :
- 주소록 → 상세보기 아래 주소록 샘플 다운로드(주황색 아이콘)
- 메시지전송 페이지 → 수신번호 입력칸 밑 엑셀업로드 클릭 → 이용안내 → 엑셀주소록 샘플파일 다운로드

BEST FAQ 보내는 사람 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2014.01.29 10765

보내는 사람 번호를 고정하여 사용할 경우, 회신번호 설정 기능을 이용하세요

위치 : 로그인 후, 상단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 아래 쪽 회신번호설정 확인
(회신번호설정 : 휴대폰번호/전화번호 선택이 가능하며 문자전송시 자동으로 입력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BEST FAQ 멀티미디어 전송에서 이미지 첨부는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10648

※ 이미지 크기는 최대 100KB 까지 가능합니다.

① ‘이미지선택’→ 찾아보기 → 등록
② 오른쪽 편집 아이콘을 이용하여 편집
③ 폴더모양 아이콘(첨부) 클릭
④ 메시지창에 첨부된 이미지 확인

BEST FAQ 일반전송(SMS)과 장문전송(LMS)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2014.01.29 10687

전송 가능한 문자 수가 다릅니다.

SMS는 최대 90Byte(한글 45자), LMS는 최대 2,000Byte(한글 1,000자) 전송 가능합니다.
SMS 작성시 90Byte를 초과 입력할 경우 LMS로 변환되어 전송 됩니다.
LMS(장문)전송 페이지에서 단문(90Byte 이하)메시지 전송 시 장문가격으로 차감되오니 유의바랍니다.

BEST FAQ 메시지 전송은 한번에 몇 건까지 가능한가요? (권장량) 2014.01.29 10698

[유핏 홈페이지 발송 시]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일반전송 최대 100건, 대량전송 최대 1,000건을
1회 전송량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권장량 초과 시 발송량에 따라 전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양을 발송할 경우 엑셀로 프로그램 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위치: 유핏 상단 DOWNLOAD 클릭-> 엑셀로2.0 다운로드


[엑셀로 프로그램 발송 시]
단문은 5만건, 장문은 3만건까지 1회 전송량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BEST FAQ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10607

환불신청서 작성 후 원본을 본사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환불신청서는 이메일로 보내드리오니 ufitmaster@sk.com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본사로 접수된 건에 한해 내부절차에 따른 검토 후 지급처리가 되므로,
검토내용에 따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이용약관에 의거 처리 됩니다.
(이용약관 [제7장 디지털화폐] - 제20조(사이버캐쉬 운영) - (4)환불)

BEST FA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10576

[개인회원]
① 로그인 후 우측상단 “마이페이지”의 “개인정보수정”에 들어가시면
“회원탈퇴” 버튼이 있습니다. 직접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시면 탈퇴가 됩니다.
② 한번 탈퇴한 아이디는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탈퇴시 회원정보와 함께 아래의 정보도 삭제됩니다.
  - 메시지 전송내역
  - 캐쉬 충전 및 사용내역
  - 주소록 정보
④ 탈퇴 시 보유하고 계신 캐쉬는 환불 받으실 수 없으며,
탈퇴 전 반드시 환불요청을 하시어 남은 캐쉬를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
별도 해지신청서 작성을 해주셔야 하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이메일로 해지신청서를 보내드립니다.
해지시 하위 Slave ID 및 회원정보가 삭제 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lave ID는 Marster ID가 삭제해야 합니다)

BEST FAQ [기업회원] 슬레이브ID 추가/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10617

위치 : 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 → 슬레이브ID관리

[Slave ID추가]
추가할 폴더 선택 → 하단 ‘Slave ID추가’ 클릭 → 슬레이브ID 생성을 위한 정보입력
→ 등록버튼 (발송한도는 스터ID보다 높게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슬레이브ID의 비밀번호 변경이나 정보수정은 마스터ID에서 가능합니다.

[Slave ID삭제]
삭제할 아이디가 속한 폴더 체크 → 상세보기 아이디 확인 → 삭제할 아이디 체크
→ 삭제버튼 클릭
※ 한번 삭제한 아이디는 동일한 아이디로 재생성이 불가하오니 주의 바랍니다.
(예: abcd 생성 후 삭제 → 다시 abcd로 생성 불가)

BEST FAQ [기업회원] 슬레이브 아이디는 무엇인가요? 2014.01.29 10616

초기 가입하신 마스터ID에서 하위로 아이디를 더 만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스터 아이디 하나로 기업 내부의 여러 명이 사용할 경우,
슬레이브ID를 생성하여 부서별, 담당자별로 개별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 마스터ID: abcd
슬레이브ID: abcd_1(인사팀), abcd_2(총무팀) abcd_3(영업팀) 등

BEST FAQ 결제수단 중 ‘무료이용권결제충전’은 무엇인가요? 2014.01.29 10416

유핏에서 이벤트성으로 발급되는 ‘무료이용권’으로 충전하는 결제수단입니다.
발급된 인증번호를 입력 하시면 해당 금액만큼 무료캐쉬가 충전 됩니다.
(무료이용권결제를 통한 충전캐쉬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BEST FAQ 캐쉬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10458

위치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캐쉬충전

캐쉬는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소액결제, 무통장입금 충전 방식을 제공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시 유핏 관리자 확인 후 충전해 드리고 있사오니
입금 후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BEST FAQ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가 뭔가요? 2014.01.29 10286

[개인회원]
캐쉬 충전 후에 문자 전송이 가능한 선불충전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개인고객은 충전 시 보너스캐쉬를 추가 지급해드리고 있으며 발송 건에 따라 차감됩니다.


[기업회원]
회원가입 후 유핏 관리자의 승인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방식은 선불충전과 후불요금제가 있으며
후불요금제 및 무통장입금 기준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을 해드립니다.
마스터ID와 슬레이브ID 방식의 체계적인 관리기능을 제공하며,
가입한 ID가 마스터ID가 되고 하위에 슬레이브ID를 제공합니다.
마스터ID가 슬레이브ID의 발송한도를 설정하여 직접 문자발송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BEST FA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2014.01.29 9602

[개인회원 가입방법]
위치 :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 클릭 → 온라인신청 → 개인회원가입

간단한 핸드폰 인증절차 후 가입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가입 후 바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나, 문자를 전송하시려면 캐시충전을 해주세요.


[기업회원 가입방법]
위치 :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 버튼 클릭 → 온라인신청 → 기업회원가입

회원가입 후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원본을 본사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98번지 OPUS11빌딩 19층)
이용신청서 다운로드 위치 : 회원가입 → 오프라인신청 → 이용신청서다운로드

본사로 접수된 이용신청서 확인 후, 내부 담당자가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확인/승인/안내를 진행합니다. 해당 안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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